– View-T 데이터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 민감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View-T는 비식별화 된 임의 ID를 통해 각 개인의 경로데이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View-T의 통신 데이터에는 성별,연령별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나 10대 남자, 50대 여자 등으로 그룹화 되어 있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습니다.
– 현재 View-T는 과거 이력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아직까지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법제도적 환경, 민간기업의 참여, 기관간 협의 등 여건구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 View-T는 2025년까지 실시간 데이터 확보 및 운영을 위한 인프라 구축, 기관협력, 기술개발 등을 단계적으로 수행할 계획입니다.
– View-T의 모든 데이터는 1년에 한번 데이터가 갱신 됩니다.
– 다만,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관련 연구가 매년 지속적으로 수행되고 있어 데이터가 갱신될 수 있는 점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 View-T의 차량 내비게이션 데이터는 전체 교통량 중 약 1%~3% 수준의 표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간적 커버리지는 전국 도로 중 97%의 도로에서 수집되고 있습니다.
– View-T의 통신 데이터는 전체 핸드폰 사용자 중 약 25% 수준의 표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View-T의 대중교통카드 데이터는 전체 대중교통 이용자 중 약 95% 수준의 표본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원시 데이터는 제공이 어렵습니다.
– View-T의 원시 데이터는 “국가교통DB구축”을 위한 목적으로만 활용이 가능하도록 데이터 제공 기관과 협약이 되어있습니다.
– 단, 원시 데이터를 활용한 2차, 3차 가공 결과는 제공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 이상치를 발견하셨다면 피드백을 부탁 드립니다.
– View T에서는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검증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나, 저희가 다루는 데이터는 전국 규모의 데이터로 불가피하게 데이터의 이상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락주시면 내부 검토 후 다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 혼잡과 비혼잡을 구분하는 기준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속도입니다.
– 고속도로, 일반국도, 특별광역시도 등 도로등급별로 혼잡기준속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고속도로 1차로(75km/h), 고속도로 2차로 이상(90km/h), 도시고속도로(75km/h), 일반국도 1차로(70km/h), 일반국도 2차로 이상(80km/h), 특별광역시도&시군도(27km/h), 국지도&지방도(60km/h)
– 혼잡기준속도 보다 낮은 속도일 경우 혼잡으로 판정됩니다.
– 관측교통량 데이터는 현장에서 수집된 실측 데이터이며, 추정교통량 데이터는 교통량 자료가 수집되지 않는 도로의 교통량을 추정한 교통량입니다.
– 추정교통량 구축시 관측교통량 데이터를 기준값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공공 관측교통량 수집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 KTDB O/D는 가구통행실태조사를 기반으로 구축된 O/D입니다.
– View-T의 O/D는 KT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된 O/D입니다.
– 현재 KTDB는 빅데이터 기반 교통수요분석 기초자료를 구축하기 위한 과도기적 시점에 있으며, 향후 가구통행실태조사와 통신 데이터가 융합된 하나의 O/D가 구축될 예정입니다.
– 분석도구는 동영상 튜토리얼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 분석도구 튜토리얼은 분석도구 실행시 튜토리얼 아이콘을 클릭하시거나 메인 홈페이지에서 분석도구 설명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 튜토리얼을 참고해 주시고, 이해가 잘 가지 않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 상세도로망Level6 네트워크는 내비게이션 수치지도를 활용하여 구축된 네트워크 이며, 내비게이션 회사에서 제공하는 링크ID입니다.
– 주요도로망Level5.5 네트워크는 상세도로망Level6 네트워크를 간략화한 네트워크이며, 간략화 작업을 통해 새로운 체계의 링크ID가 부여 됩니다.
– 이러한 이유로 각 네트워크 간 링크ID가 다르게 나타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 서비스는 데이터의 직관적인 시각화와 온라인 상에서의 빠른 분석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서비스에 최적화된 주요도로망Level5.5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1. 상세도로망Level6 네트워크는 단선 도로망 네트워크로 GIS 표출시 상행정보와 하행정보가 구분되지 않음(상세도로망Level6는 데이터를 가공하고 DB를 구축하는데 적합한 네트워크) 참고 2. 주요도로망Level5.5 네트워크는 양선 도로망 네트워크로 GIS 표출시 상행정보와 하행정보가 구분되는 네트워크
– View-T는 멀티 레벨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하여 각 네트워크간 매칭 테이블이 있습니다. 요청시 제공해 드립니다.
– 단, 네트워크간 상세도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한 링크에 여러 개 링크가 매칭 되거나 매칭이 되지 않는 도로 또한 존재한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 상세도로망Level6 네트워크 링크의 개수는 약 60만개, 주요도로망 Level5.5 네트워크 링크의 개수 약 11만개